<펌><솔본> 북유럽인은 왜, 무엇때문에 동이의 치우를 기억하고 있는 것인가?

2023. 8. 27. 05:17역사 자료/Norse

_솔본_ 북유럽인은 왜, 무엇때문에 동이의 치우를 기억하고 있는가_ (펌).pdf
1.41MB

 

 

<솔본> 북유럽인은 왜, 무엇때문에 동이의 치우를 기억하고 있는가? (펌)

 

일전에 저는 동아시아의 근본 문명이 지금으로 부터 1만2천년~8천년사이에 전세계로 퍼져 났다고 주장한 적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이 있습니다. 독일을 비롯 북구 유럽에서 동이의 전쟁신 치우와 똑같은 개념의 신이 존재하고 그 이름 역시 치우라는 것입니다.

 

Ziu (Tiw) Norse Tyr , ancient Germanic god. Originally a highly revered sky god, he was later worshiped as a god of war and of athletic events. He was identified with the Roman war god Mars, and among Germanic peoples Mars' day became Tiw's day (Tuesday).

 

- Columbia Encyclopedia, Sixth Edition, Copyright (c) 2005.

 

위의 내용은 컬럼비아 대백과 사전의 인용문입니다.

 

북유럽의 전쟁신 '치우(Ziu)는 티우 (tiw)로도 발음하는데 로마의 전쟁신 마르스와 같은 개념이라고 합니다. 그리 고 이 치우/티우의 이름으로 부터 화요일을 의미하는 Tusesday가 유래했다고 하는군요. 화요일은 불 즉 火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냥 다 우연이라고 해버리면 속편하겠지만...

 

다음번엔 유럽인류학회지에 발표된 논문의 내용을 소개해 드립니다.

 

다름 아니라 유럽인의 유전자적 원형은 중근동인과 아시안의 혼혈이라는 것입니다.

 

몽골 침입 훨씬 이전의 이야기입니다.

 

지난 번에 유럽의 뿌리찾기 운동을 소개하면서 'Asatrur' 아사툴을 소개했엇습니다.

 

신을 일컫는 켈트어의 고어가 아사 Asa라고 말씀드렸지요.

 

유럽의 어떤 학자가 이 '아사툴'에 대해 '아시아의 샤먼군주 통치의 흔적' (under the Asian Shaman imperial) 이라는 주장의 내용을 인터넷에서 보았는데 다시 찾으려니 기억이 안나네요 (미치겟습니다)

 

분명한 것은 지금으로 부터 1만2천년~8천년사이에 전세계 4대문명의 모체를 안은 한 동아시아의 종족이 전세계로 퍼져나갔다는 사실입니다. 분명히 밝혀 보이겟습니다.

 

* 송준희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6-08-06 07:22)

 

출처 : 우리 역사의 진실 www.coo2.net

'역사 자료 > No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Kattegat  (0) 2023.10.20
<펌>Viskan river (in Sweden)  (0) 2023.10.20
<펌> Faroe sheep  (0) 2023.04.07
<펌>Mining in Sweden  (0) 2022.10.04
<펌>Ostergotland  (0) 2022.10.02